캐나다고등학교 공립, 사립 고등학생유학 고민...
캐나다고등학교 공립, 사립이 고민이신가요?
한국에서 중학교를 졸업하고 캐나다고등학교 진학을 생각중인 학생이라면 공립진학을 해야 할지, 사립 진학을 해야할지 고민일것입니다.
대학진학까지 시간이 많이 남지 않은 시기이기에 공립을 가야할지 사립을 가야할지 신중해야 할텐데요...
오늘은 저희 학생들이 어떻게 공부를 하고 있는지에 대해 예를 들어 설명 해 드리겠습니다.
캐나다고등학교 12학년이라면 사립진학을 추천해 드립니다.
캐나다 공립 고등학교의 경우 12학년 입학이 힘든것은 사실입니다. 학교에서 받아주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진학시 까지 시간이 많이 남지 않은 시기이기에 캐나다 사립 고등학교 진학이 학생에게는 더 좋은 결과를 가져다 줍니다.
실제 저희 학생의 경우도 12학년에 캐나다 사립고등학교 진학 후 좋은 성적으로 토론토대학교 입학을 눈앞엔 둔 학생이 있습니다.
처음엔 공립과 사립 고민이 많았으나 1년이라는 짧은 시간 내에 결과를 내야 했기 때문에 사립 학교 진학하여 명문대 진학을 위해 열심히 달렸습니다.
다른 학생의 경우 11학년 공립 진학을 했다 성적이 너무 낮아 12학년엔 캐나다 사립 고등학교로 전학을 하였습니다. 이미 많이 늦은 시기에서 이 학생의 경우는 12학년 + 한 학기 더 해야 캐나다 대학교 진학이 가능합니다.
시간이 많지 않은 학생들은 실패할 경우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하기 때문에 캐나다고등학교 사립으로 진학을 추천 드립니다.
학교다운 학교 생활을 하고 싶다면 캐나다 공립 고등학교 진학을 추천해 드립니다.
저희 학생분들 어머님들게서 1년에 주기적으로 캐나다 방문을 하여 아이가 공부를 잘 하고 있는지 체크를 하십니다. 이때 캐나다 사립학교를 보낸 어머님들은 학교를 보고 많이들 실망 하십니다. 캐나다 사립 학교의 경우 대부분 건물 하나가 다인 학교가 많으며, 큰 학원 같다는 느낌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외국에서의 경험을 쌓고, 캐나다 친구들을 사귀고, 캐나다 하면 떠오르는 학교 모습이 있다면 그곳은 아마 캐나다 공립고등학교가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진정 캐나다조기유학을 왔다하면... 진정 캐나다고등학교를 다닌다고 당당히 말한다면 역시 캐나다 공립 고등학교 진학이 맞지 않을까합니다.
캐나다고등학교 공립 진학 후 아이가 못 따라가면 어떻게 하나요?
저희 현지 믿을 수 있는 가디언 원장님과 함께 공립 진학을 함께 합니다. 캐나다 공립 고등학교 진학을 하는 학생들은 가디언과 함께 성적 관리 및 생활 관리, 대학진학 관리까지 합니다. 고등학생이기에 이 시기에 못 따라가거나 어려워 할 경우 가디언 원장님이 관리를 하여 아이의 모든 부분을 관리 합니다. 물론! 아프거나 큰 일이 생겼을때도 가디언이 함께 합니다.
캐나다 공립 고등학교 진학을 위해선 늦어도 11학년부터는 준비를 해야 합니다.
다운 그레이드 하면 안되나요? 라고 많이들 물어보시는데 밴쿠버의 경우 학생의 성적과 요청에 의해 다운 그레이드를 많이 해줍니다만 토론토는 매우 스트릭하여 학생 나이에 맞는 학년에 맞춰 입학을 합니다.
그렇기에 토론토 공립 고등학교 진학을 하는 학생들은 시간이 많지 않습니다. 꼭 가디언과 함께 대학진학까지 준비 해야 합니다.
고등학생들의 경우 명문 대학교가 토론토에 대부분 있기에 밴쿠버보단 토론토를 선호합니다.
그렇다보니 상위 랭크의 고등학교 진학을 위해, 본 학년의 진학 때문에 토론토 공립은 가디언은 필수입니다.
캐나다 고등학생유학 가치가 있나요?
한국에서의 교육 시스템이 맞지 않는 학생들이 억지로 한국 대학을 입학한다고 가치가 있을까요? 해외 명문대는 가고싶은데 한국에서 준비해서 간다고 하면 가치가 있을까요?
캐나다 명문대 진학, 캐나다 영주권, 캐나다 사회 정착을 원하는 학생들은 캐나다 고등학생유학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아닐까 합니다.
맞지 않는 한국의 교육 시스템에서 스트레스 받으며 본인을 억압하기 보단 자유롭게 본인의 역량을 발휘 할 수 있는 캐나다 고등학생유학이 더 가치 있지 않을까합니다.
또 저희 학생들 중 한국의 국제학교 진학을 할려다 캐나다 고등학생유학을 선택하는 학생들도 많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국제 학교 학생들의 경우 한국의 명문대 또는 외국 명문대 진학을 목표로 달리고 있습니다.
외국 명문대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이라면 캐나다 고등학생유학부터 시작하여 그 사회에 빨리 적응하고 빨리 흡수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국도 마찬가지지만 캐나다도 학연 지연은 무시 할 수 없는 부분이며, 고등학교 유학 하는 동안에 만들어진 사회가 대학을 비롯한 사회 생활할때도 연결이 되기 때문에 한국의 고등학교보다는 가치 있지 않을까합니다.
자녀의 캐나다 고등학교 진학이 고민이시라면 지금 문의주세요!
유니버스의 조기 담당자들이 함께 고민을 해결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