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ya's World


밴쿠버공립학교 교육청 선정


밴쿠버의 11개의 교육청 중 가장 인기있는 교육청들이 놀스밴쿠버, 버나비, 코퀴틀람 지역이 아닐까 합니다.

실제 저번달 수속 했던 학생들도 이 지역의 교육청들을 골고루 등록 했었고, 현재 공부 하는 학생들의 만족도도 높은 지역입니다.

살기좋은 도시 밴쿠버이기에 어느 지역으로 가시든 상위 30% 이상의 학교의 컬리티를 자랑하는 만큼 학구열도 높은 지역입니다.

그래서 한국인들이 많은 지역이기도 합니다만 그만큼 생활이 편리하고 공부하기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상담이 진행 되면 가장 먼저 교육청 선정을 도와드립니다.

아이의 공부 방향과 혼자 갈건지 부모님과 함께 갈 건지의 여부, 부모님과 같이 간다면 운전을 하실지의 여부에 따라 교육청 선정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트쪽에 관심이 많은 학생의 경우, 또는 그 계열로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경우 미술 학원 가기 용이한 지역으로 교육청 선정을 돕고 있습니다. 

정확한 상담을 통해 아이에게 맞는 교육청 선정이 가장 중요합니다. 꼭 저희 사무실 방문 하셔서 자세한 상담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밴쿠버공립학교 교육청 선정이 완료 되었다면 다음 단계


- 아이 여권 사본

- 최근 2년치의 성적표(초등학생은 생활기록부 번역 본 - 유니버스에서 도와드립니다.)

- 재학증명서

- 입학금(교육청에 따라 송금 또는 신용카드 결제 $200)

- 입학신청서 및 그 외 요구하는 서류 작성(저희가 모두 작성하니 서명만 해주시면 됩니다:)

- 아이의 자필 유학계획서




밴쿠버 공립학교 입학신청이 완료 되었다면 다음 단계


교육청에서 인보이스가 나옵니다.

인보이스는 학비와 그 외 비용이 나와있습니다. 이때까지도 학교 선정은 아직 안되었습니다.

사립의 경우는 학교로 바로 신청하여 인보이스를 받으나 밴쿠버 공립학교 입학의 경우는 교육청에서 서류가 오고 학비 납부 후 2~3개월 후 학교가 선정 됩니다.

인보이스가 나오면 학비 완납 하시면됩니다. 학교로 바로 보내셔도 되고, 저희에게 송금 도움 요청 하셔도 됩니다.




밴쿠버공립학교 학비 완납 후 다음 단계


학비 완납 후 입학허가서가 교육청에서 옵니다. 입학허가서 받고 비자신청을 들어갑니다.

학생의 경우 교육청에 따라 입학시험을 온라인으로 봅니다.

보통 4월/5월이면 학교 선정이 완료 되니 어느 학교로 갈지 그때쯤이면 모두 알 수 있습니다.

학교 선정 전 교육청에서 입학허가서가 오면 바로 비자 신청을 합니다.


밴쿠버 공립학교 비자 승인 후 현지에서의 정착


비자가 승인되면 미리 출국하여 어학연수 하는 학생도 있고, 9월 오리엔테이션 날짜에 맞춰 입학하는 학생도 있습니다.

언제 출국을 원하시든 홈스테이 준비부터 픽업, 현지 정착까지 모두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동반으로 밴쿠버 출국하는 경우 집랜트부터 차랜트, 현지 모든 정착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밴쿠버 공립학교 수속부터 현지 정착까지 모두 도움받으실 수 있으니 공립진학을 원하시는 부모님께서는 서둘러 준비 부탁드립니다.

실제 공립의 인기 있는 학교의 경우 9월 달 입학 시 2월 중순 전에 마감이 되며, 4~5월 이후부터는 내년 1월 입학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언제 출국을 하시든 빠른 준비는 아이의 학교 퀄리티를 좌우합니다.

지금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