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ya's World


저는 연구원이라 해외 연구원들과 대화할때 필요한 영어 중심으로 공부하고 싶었습니다.


연구실에서 일하면서 해외 연구원들과 이메일 또는 통화를 할 일이 많이 있습니다.

그때마다 영어에 한계를 느끼면서 어학연수를 하고 싶었으나 시간이 나질 않고, 나이가 있다보니 두렵고 해서 계속 미뤘습니다.

이번에 월차와 휴가를 합치니 보름 정도의 시간이 주어졌고

유럽으로 여행을 갈까 하다 일하면서 느꼈던 영어 부족함을 채우고 싶어 직장인어학연수를 진행하기로 결심 했습니다.

그래서 유럽을 과감하게 포기하고 단기간 어학연수 할 수 있는 곳을 알아보았습니다.




필리핀, 호주, 말레이시아 등 여러곳을 알아봤지만 필리핀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결과도 아주 만족합니다.


기간이 길면 길지만 항공 스케줄을 맞추고 가는 시간 오는시간을 따져보았을때 필리핀이 효율성이 좋았습니다.

말레이시아도 봤지만 기도하는 날, 필리핀과 하루 수업량의 차이, 숙소 문제든 신경쓸게 한두가지가 아니였습니다.

그래서 필리핀으로 어학연수 2주 가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필리핀 직장인어학연수 다녀오신분들 후기도 많이 읽어봤는데 광고가 대부분이였고, 이 곳 저 곳 보다 유니버스를 알았습니다.




직장인어학연수를 많이 보내는 유학원이라 상담부터 남달랐습니다.


다른 유학원들에 문의 했을때는 짧게 간다고 별로 좋아하지 않는 느낌이였고, 설명도 대충해주고, 답변도 느리게 오고해서 별로였습니다.

유니버스는 직장인어학연수 많이 보내는 곳 답게 1주 가시냐 2주 가시냐를 물어보고,

학원 어떻게 공부하는지 공부 스타일은 어떤지, 다른 직장인분들 만족도는 어떠한지 알려주고 자세히 상담을 해 주었습니다.

가격도 비싼곳부터 저렴한 곳까지 만족도 높은곳 위주로 착착 알려주셨고, 항공권은 어디가 저렴한지 무슨요일에 맞춰 발권해야하는지 자세히 상담해 주었습니다.

무엇보다 너무 친절해서 물어볼게 있을때마다 편하게 물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연구원이시면 어떤 공부 위주로 하고 싶으신가요? 라고 물어봐주는 유니버스!


놀랬습니다. 직업이 무엇인지 물어보시고 어떤 공부를 위주로 하고 싶은지 물어봐주시고, 

외국 연구원들이랑 일할때 편하게 일 얘기 하고 싶다고 말씀드렸더니 알겠다고 준비하겠다고 하시더라구요.

2주인데 2년 어학연수 가는 직장인 처럼 상담해주셔서 놀랐습니다.

그리고 출국전에 말씀하시기를 "선생님들을 생물, 화학, 물리 전공 부전공자들로 배치해놨으니 가셔서 영어 배우실때 도움이 많이 되실거라고..."

너무 감동이였습니다.

확실히 다른 유니버스입니다.



꿈같은 시간 필리핀어학연수 2주


선생님도 너무 좋으시고, 과학을 잘 아시는 분들이라 영어 배울때 도움이 정말 많이 되었습니다.

제가 하는 연구에 대해서 100% 알진 못하지만 이해를 많이 하시고, 이때 필요한 영어는 이러하니 이렇게 공부하는게 좋겠다고 가르쳐 주셨습니다.

저보다 다 어린 선생님들이지만 꼼꼼하고 열심히 알려주려고 하는것이 보여서 영어도 많이 배운거 같습니다.

2주 너무 빨리 지나가서 정말 아쉬웠습니다.

대학교때 이렇게 공부 못한게 후회가 조금은 되었었구요,

주말엔 학원에 물어보니 여행 저렴하게 하는 방법이나 근교 여행 할 수 있는 곳 알려주셔서 잠깐의 휴식도 가졌습니다.

평일엔 다들 공부 열심히 하셔서 놀기는 하나 생각했는데 주말 되니 다들 열심히 놀기도 하더라구요.

제 룸메이트는 베트남 친구였는데 어리지만 영어로 대화하고 챙겨주고 하니 뿌듯하기도 했습니다.

같이 맥주도 마시면서 영어 쓸려고 계속 노력하다보니 필리핀어학연수 2주의 기간이 끝나버렸네요...




시간만 된다면 1주일이든 2주일이든 휴가는 필리핀어학연수로!


유니버스 오원장님께도 말씀 드렸듯이 이제 휴가 받으면 1주일이라도 필리핀어학연수 계속 하고 싶습니다.

짧은 기간에 무슨 영어가 늘겠냐고 말씀하신 분들도 계셨는데 영어는 물론 자신감은 덤으로 얻어 왔습니다.

연구실 생활도 더 즐거워 졌다 해야하나요?

여행도 좋지만 공부하면서 여행 할 수 있다는건 더 좋은거 같습니다.


직장인어학연수 후기를 남기는 이유는 나이 많아서 고민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음 해서 후기 남깁니다.

그리고 쉬는것도 좋지만 인생에 이런 짧지만 알찬 시간을 보내는것도 직장생활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많이 될거기에, 제 경험을 남겨 봅니다.

가서 공부해 보니 어린 친구들도 많지만 저 보다 나이 많으신 분들이 몇개월 오셔서 영어 공부하는 모습에 조금 감동 받았습니다.

지금도 늦지 않았고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후기가 도움 되었음 합니다.